작성일
2024.05.09
수정일
2024.05.09
작성자
장주연
조회수
132

2024학년도 여름계절수업 교직과목 수강안내

 

 

 

2024학년도 여름계절수업 교직과목 수강안내

 

 

 

 

 

1

여름계절수업 개설 교직과목: 3과목

 

 

? 수업기간: ‘24.6.24.()~7.19.() [4]

개설과목

 

 

  

구분

교과목코드

교과목명

분반

학점

시간표

교직이론

XA4000024

교육철학및교육사

001

2

,,,10:00(100)

XA4000018

교육심리

001

2

,,,10:00(100)

XA4000015

교육사회

001

2

,,,10:00(100)

 

 

  

참고. 계절수업 운영계획

 

구분

여름계절수업

겨울계절수업

교직이론

교육철학및교육사

교육사회

교육심리

교육학개론

교육방법및교육공학

 

계절수업 개설 강좌는 변경될 수 있음

 

 

 

 

 

 

 

 

2

교직과목 수강대상

 

‘24학년도 1학기 학부 3~4학년 재학생

교육대학원생 재학생

’24학년도 여름계절수업 타 대학 교류 수학허가자

 

 

3

교직과목 증원대상

  

 

  - 증원대상: ‘24학년도 1학기 학부 4학년(24.8월 졸업예정자 우선),

   교육대학원 3학기 이상 재학생

 - 제출기한:

 

2024. 5. 17.() 10:00 ~ 5. 22.() 14:00 *기한 외 접수 불가

 

신청방법

    (접수방법) 직접제출 또는 팩스

    (제출위치) 부산대학교 제2교수연구동(418) 413호 교육학과 사무실

    (팩스번호) 051-581-2965 팩스 수신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기 바람.

    (전화번호) 051-510-1615 교육학과 사무실

제출서류

  

구분

내용

비고

공통서류

(4)

[서식1]교직과목 수강제한인원 변경요청서

반드시 소속 학과의 조교 확인(서명) 필수

2024-1학기 시간표

 

여름계절학기 시간표

? 신청내역이 없는 경우:

  [서식1]변경요청서상단에

2024-1학기 여름계절수업 수강신청내역없음명시

(전체학기)성적증명서

 

교육대학원생

[추가]

보충과목부과현황

(캡쳐 또는 PDF)

? 경로: 학생지원시스템수업

        보충과목부과현황

 

- 증원절차

 

신청(학생)

 

검토(학과)

 

증원

신청서류 접수

(직접제출 or 팩스)

변경요청서

검토

 

 

검토완료 후

문자발송

(기접수된)증원신청서류 검토 후, 등록 예정

5/17() 10:00

~ 5/22() 14:00

5/23() 9:00

~ 5/24() 18:00

증원대상자 개별 연락 및 순차 등록 예정

  

 

- 유의사항: 기한 내 반드시 증원신청서를 제출해야 하며, 추가 증원은 없음

 

4

 

주요일정

 

 

일 정

주 요 내 용

수강편람

확인

2024. 5. 2.() 예정

메뉴: 학생지원시스템 ? 수업 ? 수강편람 [수강편람 바로가기]

  담당교원, 수업시간, 강의실 등 변경될 수 있음.

희망과목담기

자동신청

교과목 선택

2024. 5. 9.() 10:00 ~ 5. 10.() 12:00

메뉴: 학생지원시스템 ? 수업 ? 수강신청및확인 ? 수강신청 ? 계절수업 희망과목담기 [희망과목담기 바로가기]

   희망과목담기 대상: 재학생, 복학 허가를 받은 휴학생, 타대학 교류수학 허가자

  자동신청제는 학부생(타대생 포함)만 가능(대학원생 미적용)하며, 학생지원시스템(PC, 모바일 웹)과 스마트캠퍼스 앱(모바일)로 신청 가능

자동신청교과목 확인?삭제

(학생)

2024. 5. 13.() 9:00 ~ 18:00

학생들이 자동신청 처리 교과목 내역을 확인하고 의사에 따라 삭제할 수 있는 기간

수강신청

2024. 5. 16.() 08:00 ~ 5. 20.() 17:00

  수강 신청한 과목이 폐강될 수 있으며, 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할 예정이니 정정기간 내 확인 필수

  폐강강좌 1차 공고: 2024. 5. 24.() (학교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

수강신청학점: 계절수업과 도약수업을 합산하여 6학점 이내

메뉴: 학생지원시스템 ? 수업 - 수강신청및확인 ? 수강신청 - 계절수업 수강신청 [강신청 바로가기]

대기순번 신청

(수강신청만 적용)

2024. 5. 16.() 10:00 ~ 5. 20.() 17:00

메뉴: 학생지원시스템 ? 수업 - 수강신청 및 확인 ? 수강신청 ? 계절수업 수강신청 [수강신청 바로가기]

대기순번 교과목 : (학부) 2과목 이내

  학점 초과 또는 시간표 중복 오류 발생 시, 교환 교과목을 설정해야 함

증원서류

접수

(학생)

2024. 5. 17.() 10:00 ~ 5. 22.() 14:00 *기한 외 접수 불가

(신청대상) 학부 4학년(2024.8.졸업예정자 우선)

            교육대학원생 3학기 이상 재학생

  (제출서류) [서식1] 교직과목수강제한인원변경요청서, 공통서류(3)

  (접수방법) 직접 제출 또는 팩스 접수

  (위치) 부산대학교 제2교수연구동(418) 413호 교육학과 사무실

  (팩스) 051-581-2965 팩스 수신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기 바람

  (문의) 051-510-1615

증원서류 검토 및 등록

(학과)

(검토기간) 2024. 5. 23.() 9:00 ~ 5. 24.() 18:00

- 증원서류 검토 결과 안내 증원대상자 대상 수강신청 방법 별도 안내

  추가 증원 불가

수강정정

1: 2024. 5. 27.() 10:00 ~ 5. 28.() 17:00

  폐강강좌 2(최종) 공고 : 2024. 6. 3.() (학교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

2(최종) : 2024. 6. 4.() 10:00 ~ 6. 5.() 17:00

정규학기와 달리, 계절?도약수업 2차 수강정정기간에 모든 대상자 신청, 정정 가능

메뉴: 학생지원시스템  수업 - 수강신청및확인  수강신청 - 계절수업 수강신청 [수강신청바로가기]

등록금 납부

2024. 6. 12.() 10:00 ~ 6. 14.() 17:00

  (추가) 2024. 6. 17.() 10:00 ~ 17:00

납부방법: 계절수업 납입고지서의 가상계좌로 이체/은행 직접 납부

도약수업 고지서와 계절수업 납입고지서 각각 출력 및 납부

고지서 출력 : 학생지원시스템 - 등록 - 고지서출력안내 ? 고지서

                [고지서 바로가기]

수강취소

2024. 6. 19.() 9:00 ~ 2024. 7. 5.() 18:00

수강취소 신청일자에 따라 등록금 반환액 상이

부산대학교 학생지원시스템에서 학생이 직접 수강취소 신청

메뉴: 학생지원시스템 ? 수업 ? 수강취소 ? 계절수업 [수강취소 바로가기]

성적 열람 및 정정기간

2024. 7. 24.() 9:00 ~ 7. 26.() 18:00

메뉴: 학생지원시스템 ? 성적 ? 성적 조회 ? 금학기 성적 조회

성적 확정

2024. 7. 30.() 예정

 

 

 

첨부파일
다음글
2024학년도 교직이수방법 설명회 개최 안내(일반대학 교직과정 이수예정자 대상)
장주연 2024-05-09 17:49:37.423
이전글
2024학년도 1학기 교직이수자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실습」신청 안내
장주연 2024-05-07 15:35:07.843
RSS 2.0 1760
게시물 검색
공지사항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첨부파일 조회수
일반공지 [ 일반공지 ] 2024학년도 지도교수 배정 명단 장주연 2024.03.11 1
일반공지 [ 일반공지 ] 재이수 성적 제한 완화 알림 장주연 2024.02.21 0
일반공지 [ 일반공지 ] 2024학년도 졸업논문 조 편성 장주연 2024.02.19 0
일반공지 [ 일반공지 ] [교직이수자 필독] 교직과목 수강신청 안내_교직소양과목 이수 변경(전 학년 다 적용) 장주연 2023.11.09 2
전체게시판공지 [ 전체게시판공지 ] [필독] 2023학년도 학부 교육과정 변경 안내 (전 학년 적용 대상) 장주연 2022.12.05 1
일반공지 [ 일반공지 ] 2022학년도 2학기부터 변경된 PASS 지도교수상담 신청방법 (통합학생역량지원시스템-통합 장주연 2022.11.08 1
일반공지 [ 일반공지 ] 부산대학교 증명발급기 위치 및 인터넷증명발급 (교내외 증명서 발급) 방법 알림 장주연 2022.03.04 1
일반공지 [ 일반공지 ] 지질환경과학과 전과(전출사항) 지침[개정]18.6 장주연 2018.06.29 1
전체게시판공지 [ 전체게시판공지 ] 지질환경과학과 졸업요건안내( 졸업논문, 영어인증졸업요건)(개정23.4) 장주연 2018.01.23 4
전체게시판공지 [ 전체게시판공지 ] [필독] 홈페이지 사용 관련, 사용신청 문기훈 2011.10.21 0
1760 2024학년도 2학기 대학원생 수료후연구생 신청안내 새글 장주연 2024.07.16 1 2
1759 2024학년도 일반대학 교직과정 이수예정자 추가 선발( 신청가능인원 1명) 새글 장주연 2024.07.11 1 41
1758 2024 아프리카 탄자니아 교육실습봉사활동 참가자 모집 (지구과학 전공 교직이수자 가능) 새글 장주연 2024.07.08 1 62
1757 2024학년도 2학기 복수전공 이수자 선발 안내 새글 장주연 2024.07.03 2 58
1756 2024학년도 2학기 「학.석사 연계과정」, 「학.석박사통합 연계과정」 및 연계과정 전환 새글 장주연 2024.07.02 3 88
1755 2024학년도 2학기 전과시행 안내(~7.12일(금)까지 신청) 장주연 2024.06.28 3 165
1754 2024학년도 2학기 학사학위취득 유예 신청 안내 장주연 2024.06.24 2 36
1753 세계지질과학총회(IGC) 서포터즈(자원봉사자) 추가 모집 안내 장주연 2024.06.20 0 148
1752 2024학년도 1학기 「성인지 교육」이수 안내_교직이수자 필수 장주연 2024.06.10 0 59
1751 2023학년도 후기 석사학위청구논문발표 일정 안내 장주연 2024.05.30 0 56
1750 2024학년도 2학기 국가장학금 신청(5.21화 ~6.20 목) 장주연 2024.05.20 2 58
1749 2024학년도 2학기 학부, 대학원 재입학 일정 안내 장주연 2024.05.16 2 91
1748 2024학년도 1학기 「교육봉사활동」 이수 안내 및 학점 신청 장주연 2024.05.14 1 54
1747 2024학년도 교직이수방법 설명회 개최 안내(일반대학 교직과정 이수예정자 대상) 장주연 2024.05.09 0 85
1746 2024학년도 여름계절수업 교직과목 수강안내 장주연 2024.05.09 1 132
1745 2024학년도 1학기 교직이수자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실습」신청 안내 장주연 2024.05.07 0 52
1744 2024학년도 1학기 [교직 적성 및 인성 검사] 신청 안내 장주연 2024.05.02 0 114
1743 2024학년도 여름계절학기 현장실습학기제 한국해양과학기술원 KIOST스쿨 장주연 2024.04.23 3 868
1742 2024학년도 상반기 학부 졸업 대체 모의 토익 실시 안내 장주연 2024.03.28 0 1107
1741 2024학년도 1학기 학부, 대학원(대학원생은 수강취소신청서작성) 수강취소(W)안내 장주연 2024.03.25 1 8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