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공동연구소장
김병민
우수한 기술력과 창의적인 전문인력 양성으로 차세대 표면 및 접합 기능성 재료 및 공정시스템분야의 핵심연구소로 도약하겠습니다.
우리연구소는 '소재 및 생산공학' 분야 전문 연구소로 특히 접합 및 표면기술 분야에서 세계적인 연구역량을 보유한 독일 Fraunhofer IFAM연구소와 공동으로 2006년5월 설립 된 이후 2006년 7월과기부 산하 국제과학기술협력재단 (KICOS)에서 주관하는 해외우수연구기관 유치활용사업에 선정되어 관련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본연구소의 배경이 되고 있는'차세대 표면 및 접합/기능성 소재 및 가공기술 '분야는 정부의 핵심부품소재의 세계적인 공급지 육성, 기술혁신 주도 및 파급효과의 극대화를 달성하기 위한 원천기술에 해당하는 것으로 국가핵심 고부가가치 산업 및 미래성장동력 창출의 핵심이 될수 있는 매우 중요한 연구분야입니다.
Fraunhofer IFAM 연구소가 보유한 우수한 기술력과 산학협력 노하우의 흡수, 그리고 글로벌 경쟁력을 극대화한 창의적인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선진 교육 시스템을 활용하여 국내 산업체의 요구와 수요에 적극 대처해 나갈 것이며, 향후 동북아 최고 수준의 차세대표면 및 접합.기능성 재료 및 공정 시스템 분야의 핵심 연구로소 발전시키는 것이 목표입니다. 우리연구소가 소기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국내.외 관계기관 및 산업체의 적극적인 관심과참여를 바라며, 저또한 혼신의 힘을 다하여 소기의 목표를 당성하기 위해 노력할것입니다.